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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퍼런스 아카데미/수업 커리큘럼

게임기획서 작성, 어렵다면 기초부터! 온라인수강 가능한 서울게임학원 추천

안녕하세요!
취업 특화 전문 서울게임학원,
레퍼런스 아카데미 입니다.

여러분은 게임업계를 준비하면서
가장 많이 겪었던 문제가 어떤 것이였나요?

이 문제에 대해 학생들과 상담을 진행하면,
게임기획서를 작성하면서
'정보가 없어서 힘들었다' 라며
어려움을 이야기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취준생들은
검색 매채를 이용하거나,
학원을 알아보는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정보를 수집합니다.

하지만 정보를 찾으면 찾을수록
"내가 쓴 게임기획서, 이 방향이 맞을까?"
라는 고민에 빠져 게임업계 취업에
더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게임기획서를 쓰면서 가장 고민됐던 부분을
시원하게 해결해줄 수 있도록!

서울게임기획학원,
레퍼런스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기획 수업 커리큘럼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레퍼런스 아카데미의 커리큘럼의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커리큘럼은 크게
시스템 기획, 콘텐츠 기획, 밸런스 기획을 거쳐
면접 훈련 및 포트폴리오 심화로 이어지게 됩니다.

레퍼런스 아카데미의 커리큘럼은
단순 기초 수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기초 수업을 토대로 직접 문서를 작성해보고
작성한 문서를 토대로 발표를 진행하여
한달에 한 번, 게임기획서 포트폴리오
제작을 목표로 두기 때문에,

학원을 다니면서
게임회사 취업 준비를 같이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리트 입니다.

 

 

게임 기획의 기초 중의 기초라고
볼 수 있는 시스템 기획!

시스템이란 무엇인가?
시스템 기획자가 하는 일은?
이 게임의 시스템 제작의 의도는 무엇일까?

기본적인 시스템에 대한 정의와
게임을 이루고 있는 UI의 기본 개념,
데이터 테이블, 로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시스템 게임기획서 포트폴리오를 제작하여
발표와 피드백을 진행하게 됩니다.

 

 

유저에게 재미를 선사하는
재미 담당, 컨텐츠 기획!

컨텐츠란 무엇인가?
컨텐츠 기획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
이 게임의 컨텐츠 동선의 의도는 무엇일까?

컨텐츠에 대한 정의와
게임의 재미 요소에 대한 고찰과
유저 동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컨텐츠 게임기획서 포트폴리오를 제작하여
발표와 피드백을 진행하게 됩니다.

 

 

게임의 input/output란?
PLC의 기준은 무엇이며 의도는 무엇인가?
유저의 니즈는 무엇이고,
지표 분석은 어떻게 하는걸까?

밸런스에 대한 정의와
지표 분석에 대해 상세히 배우고

밸런스 게임기획서 포트폴리오를 제작하여
발표와 피드백을 진행하게 됩니다.

 

기초부터 탄탄한
레퍼런스 아카데미

수업 커리큘럼은,

학생들에게 친근한 디스코드로
온라인수강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수도권에 있는 서울게임학원
직접 오지 않아도, 온라인수강을 통해
전국 어디서나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게임기획서를 작성하다
한계에 부딪힌 분들!

게임 업계를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온라인수강이 가능한
취업 전문 서울게임학원,

레퍼런스 아카데미에서
게임업계 취업의 꿈을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문의전화
02-555-9870

(화~금, 오전 10시 - 저녁 7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