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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퍼런스 아카데미/아카데미 소개

게임기획자 업무의 꽃, 게임 콘텐츠 기획! 게임기획학원 레퍼런스아카데미 수업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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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게임기획자 취업 전문 게임기획학원

레퍼런스 아카데미 입니다! 🎮

 

1월 9일 화요일!

레퍼런스 아카데미에서는

게임기획자 업무의 꽃이라 할 수 있는

게임 콘텐츠 기획 기초수업을 시작했습니다! 🎁

 

게임기획학원 레퍼런스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게임 콘텐츠 기획은 어떤 내용으로 수업이 진행될까요?

지금, 같이 보러 갈까요? 🏃‍♀️

 

 

이번 수업은 붕괴 3rd를 기준으로

수업이 진행된답니다! 🎮

 

간혹 수업 시작 전에 무엇을 준비하고

공부할 지를 물어보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취업 전문 게임기획학원

레퍼런스 아카데미에서는

특별히 뭔가를 공부해 오라고 하지 않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건 게임 플레이 경험! 🔥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Top.100,

혹은 수업에서 레퍼런스로 분석하는 게임을 위주로

플레이 경험을 쌓은 후 오라고 늘 말씀드리는데요, 😎

 

이 때 주목할 점은, 단순 게임 플레이만 하는 게 아니라

플레이를 할 때 유저를 어떤 동선으로

유도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럼, 수업 전 플레이 경험을 쌓아본 붕괴 3rd를 기준으로

콘텐츠 수업을 진행해봅니다! ✨

 

먼저 학생분들과 붕괴 3rd가 갖고 있는 느낌과

유저 타겟층은 어떠한지 등을 주제로

가볍게 이야기 해보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

 

 

더 나아가서, 유저들의 붕괴 3rd의 초반 구간에서

엔드 콘텐츠인 기억 전장에 도달하는 데 까지 유저가 경험하는 동선과

엔드 콘텐츠를 플레이 할 수 있는 횟수, 초기화 되는 시점 등

다양한 관점에서 콘텐츠를 분석하게 됩니다. 📚

 

학생분들과 질문을 이어가면서 진행하는데

다들 참여를 잘 해주셔서 너무 좋네요! 💖

 

 

이렇게 지금까지 나눈 이야기를 토대로

실제 게임에서 유저가 어떤 형식으로

엔드 콘텐츠를 접하는지,

동선이 어떻게 설계되어 있는지를

좀 더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

 

 

직접 살펴보고 나서

다시한번 더 게임의 유저 타겟과 동선,

콘텐츠의 수명 등을 되짚어 보고

 

왜? 이러한 기획 의도를 가지고

엔드 콘텐츠가 진행되는지

게임기획자의 시선으로 같이 살펴보면서

수업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

 

이후 수업은 첫날 배운 내용을 토대로

좀 더 심화적으로 콘텐츠와 유저의 동선에 집중하면서

포트폴리오 작성하는 법까지 이어집니다. 🚀

 

앞으로 이어질 콘텐츠 기획 기초 수업에서

학생들이 게임기획자에 한 발 더 가까워 지는

모습으로 성장하길 기대해봅니다! 🔥

 

게임기획학원 레퍼런스 아카데미

수업 분위기가 궁금하다면,

지금 무료 청강을 신청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