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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퍼런스아카데미 ㄹㅍㄹㅅ학원
ㄹㅍㄹㅅ ㄹㅍㄹㅅㅇㅋㄷㅁ
안녕하세요!
게임기획자 취업 전문 게임기획학원
레퍼런스 아카데미 입니다! 🎮
1월 9일 화요일!
레퍼런스 아카데미에서는
게임기획자 업무의 꽃이라 할 수 있는
게임 콘텐츠 기획 기초수업을 시작했습니다! 🎁
게임기획학원 레퍼런스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게임 콘텐츠 기획은 어떤 내용으로 수업이 진행될까요?
지금, 같이 보러 갈까요? 🏃♀️
이번 수업은 붕괴 3rd를 기준으로
수업이 진행된답니다! 🎮
간혹 수업 시작 전에 무엇을 준비하고
공부할 지를 물어보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취업 전문 게임기획학원
레퍼런스 아카데미에서는
특별히 뭔가를 공부해 오라고 하지 않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건 게임 플레이 경험! 🔥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Top.100,
혹은 수업에서 레퍼런스로 분석하는 게임을 위주로
플레이 경험을 쌓은 후 오라고 늘 말씀드리는데요, 😎
이 때 주목할 점은, 단순 게임 플레이만 하는 게 아니라
플레이를 할 때 유저를 어떤 동선으로
유도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럼, 수업 전 플레이 경험을 쌓아본 붕괴 3rd를 기준으로
콘텐츠 수업을 진행해봅니다! ✨
먼저 학생분들과 붕괴 3rd가 갖고 있는 느낌과
유저 타겟층은 어떠한지 등을 주제로
가볍게 이야기 해보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
더 나아가서, 유저들의 붕괴 3rd의 초반 구간에서
엔드 콘텐츠인 기억 전장에 도달하는 데 까지 유저가 경험하는 동선과
엔드 콘텐츠를 플레이 할 수 있는 횟수, 초기화 되는 시점 등
다양한 관점에서 콘텐츠를 분석하게 됩니다. 📚
학생분들과 질문을 이어가면서 진행하는데
다들 참여를 잘 해주셔서 너무 좋네요! 💖
이렇게 지금까지 나눈 이야기를 토대로
실제 게임에서 유저가 어떤 형식으로
엔드 콘텐츠를 접하는지,
동선이 어떻게 설계되어 있는지를
좀 더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
직접 살펴보고 나서
다시한번 더 게임의 유저 타겟과 동선,
콘텐츠의 수명 등을 되짚어 보고
왜? 이러한 기획 의도를 가지고
엔드 콘텐츠가 진행되는지
게임기획자의 시선으로 같이 살펴보면서
수업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
이후 수업은 첫날 배운 내용을 토대로
좀 더 심화적으로 콘텐츠와 유저의 동선에 집중하면서
포트폴리오 작성하는 법까지 이어집니다. 🚀
앞으로 이어질 콘텐츠 기획 기초 수업에서
학생들이 게임기획자에 한 발 더 가까워 지는
모습으로 성장하길 기대해봅니다! 🔥
게임기획학원 레퍼런스 아카데미의
수업 분위기가 궁금하다면,
지금 무료 청강을 신청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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